12
  • [중앙일보] 스님이 연출한 기독교 영화 ‘산상수훈’, 러시아 국제영화제 감독상 수상

    daehaesa May 31 2018
    영화 ‘산상수훈’ 연출한 대해 스님대해 스님이 연출한 기독교 영화 ‘산상수훈’(山上垂訓, 2017)이 지난 25일 폐막한 러시아 체복사리 국제영화제에서 감독상을 받은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30일 ‘산상수훈’ 배급사 그란에 따르면, 이 영화는 체복사리 국제영화제에서 감독상, 후원기업특별상, 집행부상을 수상해 3관왕에 올랐다.체복사리는 러시아 서부 추바시공화국 수도다. 올해 11회를 맞은 체복사리 국제영화제는 ‘예술은 세계의 대사(大使)’를 표어…
  • [불교신문] 모스크바영화제 초청 ‘산상수훈’, 기독교 금기를 깨다

    daehaesa Jun 23 2017
    모스크바영화제 초청 ‘산상수훈’, 기독교 금기를 깨다지난6월15일모스크바국제영화제에참석하기위해러시아출국을앞두고있는대해스님을만났다.스님은"내게영화1편은경전1권과같다"고했다.사진=신재호기자기독교핵심담은‘산상수훈’영화로세계4대영화제인모스크바초청예수가제자들에게설한가르침에질문던지며답찾는과정담아내“종교영화아니라본질에대한영화”서울대해사국제선원장대해스님이오는22일개막하는러시아‘제39회모스크바국제영화제(2017)’에서레드카펫을밟는다.영화‘산상수훈’이‘스펙트럼섹…
  • [문화일보] 대해 스님이 만든 기독교 영화 ‘산상수훈’ 러 영화제 ‘3관왕’

    daehaesa May 31 2018
    스님이 만든 기독교 영화로 영화계는 물론 종교계의 관심을 모은 대해(사진) 스님의 영화 ‘산상수훈’이 러시아 체복사리 국제영화제에서 감독상을 받았다. 체복사리는 러시아 서부 추바시 자치공화국의 수도로, ‘예술로서 전쟁을 완화할 수 있다’는 모토를 내건 체복사리 영화제는 올해 11회째를 맞았다. 영화제 참석을 위해 현지에 있는 대해 스님은 “27일 폐막한 이 영화제에서 감독상과 후원기업상, 집행부상 등 세 개의 상을 받았다”고 30일 알려왔다.대…
  • [매일경제] 모스크바영화제 초청 기독교영화 `산상수훈` 연출한 대해스님

    daehaesa Jul 08 2017
    영화 '산상수훈'을 연출한 대해스님과 영화배우 백윤식의 차남인 주연배우 백서빈. '산상수훈'은 제39회 모스크바영화제에 공식 초청돼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한주형 기자]"영화 공식 상영이 끝나고 보통 10분 정도 질문을 받는데 '산상수훈'은 1시간이 넘도록 질문이 끊이지 않았어요. 그만큼 이야깃거리가 많았던 영화였죠."최근 막을 내린 제39회 모스크바영화제에 공식 초청됐던 영화 '산상수훈'을 연출한 대해스님(본명 유영의·58)은 현지 반응에…
  • [BTN 뉴스] 대해스님 '기독교 소재 영화'로 모스크바 영화제 간다

    daehaesa Jun 23 2017
    종교를넘나드는다양한영화제작으로아름다움의본질에대해말하고있는대해스님이신작‘산상수훈’을발표했습니다.올해모스크바국제영화제에초청되기도한이작품은‘선과악’을토대로인간의본성을찾아가는여정이담겨있습니다.이동근기자가대해스님을만나봤습니다.“나의영화는영상으로구현된또다른경전이다.”그간만들어진작품수만90여편,영화로아름다움의본질을표현하고있는대해스님의작품철학입니다.2007년,첫단편영화인‘색즉시공공즉시색’을시작으로세계영화계의주목을받고있는대해스님이새로운작품‘산상수훈’을제작했습니…
  • [주간불교]유영의 감독(대해스님), 기독교영화제 초청받아

    국제선원 Dec 02 2014
    유영의 감독(대해스님), 기독교영화제 초청받아 20일, ‘무엇이 진짜 나인가?’ 스님 영화 상영대해스님, 러시아 청소년 대상 인성교육 진행유영의 감독(대해스님)의 영화가 2013년‘소크라테스의 유언’에 이어 올해도 ‘무엇이 진짜 나인가 와 아기도 아는걸’로 기독교 영화제에 계속 초대 받아 종교의 벽을 허물고 있다.러시아에서 개최되는 세계최대규모의 기독교 영화제 Nevsky Blagovist(기도의 종소리)는 11월 17일부터 11월 23일까지 …
  • [BBS 뉴스]대해스님, 기독교 영화제 초청받아

    국제선원 Dec 02 2014
    비구니 영화감독 대해스님의 작품이러시아에서 열리는세계 기독교 영화제에 초청을 받았습니다.서울 도곡동 국제선원장 대해스님은러시아에서 개최되는세계 최대 규모의 기독교 영화제‘기도의 종소리'에초청받았다고 밝혔습니다.이번 영화제는러시아 샹트페테르부르크 성 알렉산더 네브스키 대수도원과스몰니 성당,국립종교역사박물관 등에서오는23일까지 열리는 가운데내일은 대해스님의 영화가 상영될 예정입니다.대해스님의 영화는 지난해‘소크라테스의 유언’을 시작으로올해‘무엇이 …
  • [법보신문] 스님의 영화, 기독교영화제 개막작 '화제' - 대해스님, '소크라테스의 유언' 러시아영화제 '기도의 종소리' 초청

    국제선원 Jan 08 2014
    기사원문 보기: http://www.beopbo.com/news/articleView.html?idxno=78138▲‘소크라테스의 유언’은 육신의 죽음을 통해 영혼의 자유를 얻는 소크라테스의 마지막 모습을 담고 있다.조계종 국제선원 선원장 대해 스님이 만든 영화가 러시아에서 개최되는 세계최대규모의 기독교영화제에 초청돼 화제다.대해 스님의 영화 ‘소크라테스의 유언’은 11월18~24일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성 알렉산더 네브스키 대수도원 등에서 …
  • [BTN]<문화산책> 러시아 기독교영화제서 수상한 영화감독 대해스님

    국제선원 Dec 04 2013
    러시아에서 개최된 기독교 영화제에 대해비구니 스님이 제작한 ‘소크라테스의 유언’이 초청돼 개막작으로 상영됐습니다. 종교의 벽을 허문 영화감독 대해스님을 장수정 기자가 만나고 왔습니다.지난 2012년 제5회 서울세계단편영화제 금상 수상을 계기로 리히텐슈타인, 영국, 아르메니아 등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영화감독 대해스님의 영화 ‘소크라테스의 유언’이 러시아 관객들을 감동시켰습니다. 특히 기독교 영화만 참가할 수 있는 기독교 영화제 ‘네브스키…
  • [금강신문]대해 스님 영화 기독교영화제 초청

    국제선원 Dec 02 2013
    기사 원문보기http://www.ggbn.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049대해 스님 영화 기독교영화제 초청2013년 11월 27일 (수) 16:42:09죽음소재로 한 ‘소크라테스의 유언’“영혼은 소멸하지 않기 때문에 육신의 생과 사는 아무런 관계가 없고 독약도 옷을 빨리 벗게 하는 약이며, 죽고 사는 것은 마치 헌옷을 벗고 새 옷을 입는 것과 같다. 중요한 것은 영혼을 훌륭하게 하는 것이다.”소크라테스의 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