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회 법회어린이회 법회유치부 법회청년회 법회거사림 법회신행회 법회경전 법회신행(체험)담

국제선원 청소년 인성교육프로젝트 소개영상

위 영상은 대한불교조계종 국제선원 청소년 인성교육프로젝트 소개영상입니다.
국제선원에서는 매년 여름 및 겨울 방학때 유치부를 비롯하여 초등부 어린이회, 중고등부 학생회 수련회를 개최합니다.

본 수련회의 정식 명칭은 '국제선원 청소년 인성교육 프로젝트'입니다. 청소년기에 바른 법을 알아서 자신에게 갖추어진 생명법을 계발하여 활용할 수 있게 되면 살아가면서 자신에게 닥쳐오는 모든 문제를 스스로 해결 할 수 있게 되고, 자신의 삶을 자신이 원하는대로 창조하며 자유롭게 살아갈 수 있게 됩니다.

국제선원 청소년 인성교육 프로젝트에서 진행하는 모든 프로그램과 교육내용은 단순히 오락이나 흥미위주의 내용 또는 극기훈련식의 내용이 아닙니다. 모든 프로그램은 생명의 근본 원리를 바탕으로 만들어졌으며 그 탁월한 교육효과가 검증된 것들입니다. 3~4일간의 수련회 참석후 변화한 아이들의 모습은 경이로울 정도이며, 매번 부모님들과 학교 선생님들을 놀라게 만듭니다.

학교에서 발생하는 폭력, 왕따, 자살 등의 문제는 생명의 근본 원리를 가르쳐 주지 않아서 아이들이 무엇을 근거로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그리고 무엇이 진정으로 중요한지를 모르기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본 인성교육 프로젝트에서 실시하는 각종 프로그램과 교육들은 이러한 문제들에 대한 근원적인 해답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에 참가한 청소년들의 극적인 변화를 통해 생명의 근본원리에 의한 교육만이 청소년들의 모든 문제에 대한 근원적인 해결의 길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싸이공감 밴드 네이트온 쪽지 구글 북마크 네이버 북마크